뷰페이지

해양수산 중소기업에 400억원 대출… 해수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

해양수산 중소기업에 400억원 대출… 해수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2-05-16 16:52
업데이트 2022-05-16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IMST 관리사업 참여 이력 없어도 대출 지원
개인사업자도 포함… 대출금리 1%포인트 감면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
해양수산 중소·중견기업과 개인사업자에게 4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출시됐다.

해양수산부 산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IBK기업은행은 16일 해양수산 분야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17일부터 400억원 규모의 대출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이번 대출 프로그램은 KIMST 관리사업 참여 이력 유무와 관계없이 해양수산 기업 전체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기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개인사업자(신용등급 BBB+ 이상)까지 포함했다. 기존 대출 프로그램은 KIMST 관리사업 참여 이력이 있는 해양수산 중소·중견기업(신용등급 BBB+ 이상)으로 대상을 제한했고, KIMST의 기술성 평가 및 추천 절차를 거치도록 했다.

이번 대출 프로그램에서는 해양수산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총 300억원 규모의 대출 한도를 별도 설정했다. 기업당 최대 20억원까지 대출금리 1%포인트를 감면받을 수 있다.

법인이 아닌 해양수산 분야 개인사업자는 총 100억원 규모의 ‘i-ONE 해양수산업(UP) 신용대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는다. 사업자당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금리 1%포인트를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과 개인들은 IBK기업은행 영업점,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KIMST 관리사업 참여 이력이 있는 기업을 지원하는 기존 프로그램도 총 600억원 규모로 지속 추진한다. 기업(신용등급 BBB 이상)당 최대 50억원까지 대출금리 1%포인트를 감면받을 수 있으며, KIMS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세종 박기석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