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금둥둥섬’ 저격한 이재명에…오세훈 “대장동 봐라…조작의 화신”

‘세금둥둥섬’ 저격한 이재명에…오세훈 “대장동 봐라…조작의 화신”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5-16 10:39
업데이트 2022-05-16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연합뉴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16일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인 이재명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을 향해 “존재 자체가 조작, 조작의 화신”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오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는 오세훈 시장에 대해 세금둥둥섬밖에 안 떠오른다고 발언했다”는 진행자의 발언에 “세금둥둥섬이라고 잘못 알려졌는데, 그것은 민간투자사업이었고 서울시 예산은 들어가지 않았다”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그걸 세금둥둥섬을 만든 그 엄청난 홍보의 힘, 조작의 힘, 제가 보기에는 이재명 후보는 조작덩어리”라면서 “존재 자체가 조작이고 조작의 화신”이라고 지적했다.

오 후보는 이어 “대장동을 봐라. 싼값에 땅 사서 비싸게 팔도록 시장으로서 조치했다. 그렇게 해서 돈 번 분들이 다 본인 측근들”이라며 이 후보를 공격했다.

이어 “그러면서 ‘대장동 사업의 본체가 국민의힘이다’ 이렇게 주장을 하면서 지금 대선을 치렀다. 그 모습을 보면서 그 적반하장의 모습이 정말 조작의 화신”이라고 날을 세웠다.

앞서 이 후보는 전날 인천대공원에서 지지자들과 만나 “김동연 후보가 일꾼이고 상대 후보(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는 뭘 하시던 분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서울도 그렇죠. 저는 오세훈 시장하면 ‘세금둥둥섬’ 밖에 생각이 안나요”라고 언급한 바 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