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세훈 “TBS, 교육방송으로 기능 전환 구상 중”

오세훈 “TBS, 교육방송으로 기능 전환 구상 중”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2-05-13 09:29
업데이트 2022-05-13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통방송 기능 거의 사라졌지만 주파수 반납은 곤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 시스템 활용 구상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연합뉴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시 출연기관인 TBS 교통방송을 교육방송 형태로 개편하는 방향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오 후보는 13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다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TBS의 본질적 기능 전환이 필요하다는 취지의 말을 하면서 교육 기능을 언급했는데, 기능 전환이라는 게 그걸 말하는 거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오 후보는 “교통방송 기능이 거의 사라졌지만 이미 받아놓은 주파수를 반납하긴 아깝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생 2모작, 3모작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을 위해 평생교육 시스템을 가동할 때 인터넷과 방송이 융합하면 굉장한 시너지 효과가 난다. 그런 구상 하에 기능 전환을 지금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TBS 독립재단의 기능과 편성 내용까지도 조례로 규정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프로그램 하나하나의 편성까지 관여할 수는 없겠지만, 이제 이름과 기능을 바꾸게 되면 서울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방송 주파수가 활용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