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성계 “김현숙, ‘여가부 폐지론’에 궤변… 자질·전문성 부족”

여성계 “김현숙, ‘여가부 폐지론’에 궤변… 자질·전문성 부족”

이슬기 기자
입력 2022-05-12 16:06
업데이트 2022-05-12 1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성연합 “장관 후보가 폐지 주장, 헌정 사상 초유…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입장 당장 철회해야”

이미지 확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2022.5.11 오장환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2022.5.11 오장환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김 후보자를 비판하는 성명이 여성계에서도 나왔다.

여성단체연합은 12일 “김 후보자는 여가부 폐지에 동의한다는 답변만 무한반복했다”며 “장관 후보자가 부처 폐지를 주장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여성연합은 7개 지부, 27개 회원단체로 구성된 여성단체들의 연합체다.

여성연합은 여가부 폐지에 관한 김 후보자의 답변을 “궤변”으로 규정했다. 김 후보자가 “부처 폐지에 동의한다면서도 ‘기존의 역할과 기능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개선해야 한다’거나 ‘여가부 폐지가 여성정책의 폐지가 아니다’라고 했다”며 “특히 여가부 폐지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제대로 답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여가부 장관으로서 가져야 할 자질과 전문성도 부족했다는 평가다. 여성연합은 “(김 후보자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발의한 여가부 폐지 법안에 대한 답을 회피하거나, 여성권익증진 분야를 법무부로 이관하는 것에 대해서도 명확한 입장을 제시하지 않았다”며 “부성주의 원칙 폐기에 대한 현안에 대해서도 여가부의 책무가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여성연합은 김 후보자가 성평등 정책에 관한 비전과 계획을 제시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정부와 국민의힘은 ‘여가부 폐지’에 대한 논리적 근거도, 비전도 없음이 또 다시 드러났다”며 “여가부 폐지 입장을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슬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