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닐하우스 불법 도박장 새벽에 급습 베트남인 40명 검거

비닐하우스 불법 도박장 새벽에 급습 베트남인 40명 검거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5-12 10:53
업데이트 2022-05-12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남부경찰, 도박장 운영자 5명 구속· 35명 입건

이미지 확대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기 안산 단원구의 한 비닐하우스에 불법 도박장을 열고 수십억대 베트남식 도박 ‘속띠아’를 한 베트남인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검거됐다.

경기남부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도박장 개설 혐의로 베트남인 A씨 등 5명을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도박을 한 베트남인 B씨 등 35명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씨 등은 지난 3월부터 이달 초까지 안산 단원구의 한 비닐하우스를 임대해 25억원 규모 베트남 전통 도박인 ‘속띠아’ 도박장을 개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인천에서 불법 도박장을 운영하다가 누군가 경찰에 신고한 사실을 알고 올해 안산으로 자리를 옮긴 것으로 조사됐다.

A씨 등은 총책과 모집책, 망을 보는 ‘문방’ 등으로 역할을 나눠 도박꾼들을 모아 도박장을 운영했다. 또 위치 노출 방지를 위해 지하철역에서 약 2㎞ 떨어진 도박장까지 차량을 운행하는 등 치밀함을 보였다.

이들은 도박 중 소란을 피웠다는 이유로 도박장 이용자 1명을 폭행해 전치 3주의 상처를 입히기도 했다.

경찰은 지난달 초 첩보를 입수해 A씨 등의 신원을 특정한 뒤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1일 새벽 현장을 급습해 A씨 등 5명의 도박장 운영자를 등 총 40명을 검거했다.

경찰에 붙잡힌 도박장 이용자 35명 중 15명은 불법체류자들이다. 경찰은 이들의 신병을 출입국·외국인청으로 인계했다.

현장에서 현금 5300만원과 영업 장부 등을 압수한 경찰은 지난 3개월간 이 도박장에서 오간 판돈이 모두 25억여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경찰 관계자는“사전에 치밀하게 검거 계획을 세운 덕분에 단 한 명의 부상자 없이 작전을 마칠 수 있었다”며 “향후 도박장 이용자를 추가로 찾는 등 수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