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걸음 기부로 쪽방촌 여름나기 돕는다

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걸음 기부로 쪽방촌 여름나기 돕는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5-12 10:32
업데이트 2022-05-12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걸음 기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걸음 기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소셜임팩트 플랫폼 빅워크와 함께 비대면 걸음 기부를 통해 주거 취약계층을 돕는 캠페인을 펼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음달 5일까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뒤 측정되는 걸음을 현대엔지니어링에 기부하기로 하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주거 취약계층인 서울시 5개 쪽방촌 주민들에게 후원물품이 전달되는 방식이다. 캠페인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참가할 수 있다.

2020년부터 진행된 이 캠페인을 통해 총 5만 1000여명의 임직원 및 일반인 참가자가 총 25억 5000만 걸음을 모아 쪽방촌 주민들에게 방한의료, 전기매트, 각종 식료품 등을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7억 걸음으로 목표 달성 시 창신동, 돈의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서울시 5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여름 혹서기 대비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비대면으로 쉽게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임직원 대면 봉사활동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