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현숙 청문회 ‘여가부 폐지론’ 공방… ‘자료 제출 불성실’로 정회도

김현숙 청문회 ‘여가부 폐지론’ 공방… ‘자료 제출 불성실’로 정회도

이슬기 기자
입력 2022-05-11 16:30
업데이트 2022-05-11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폐지 동의한 이가 장관하겠다는 건 난센스”
김 후보자 “더 나은 방향의 새 부처 패러다임 만들 것”
모친 회사 페이퍼컴퍼니 의혹엔 “가족 관련 사항이라…”

이미지 확대
김현숙 여가부 장관 후보자
김현숙 여가부 장관 후보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5.11 오장환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는 여가부 폐지론에 관한 공방이 이어졌다. 자료 제출 불성실을 이유로 야당 의원들이 정회를 요구해 3시간이 지난 뒤에야 속개되기도 했다.

11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부처 폐지에 동의한 김 후보자가 장관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간사인 권인숙 의원은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여가부 폐지 법안을 냈고 장관을 하겠다는 사람이 여가부 폐지에 동의하고 있다”며 “(김 후보자가) 이 자리에 장관 해보겠다고 앉아있는 건 난센스”라고 말했다.

실제 ‘여가부 폐지에 동의하느냐’는 같은당 양이원영 의원의 질의에 김 후보자는 “동의한다”며 “더 나은 방향으로 새로운 부처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답했다. “국민의힘에서 낸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여성정책이 삭제된 걸 알고 있느냐”는 물음에는 김 후보자는 “삭제된 건 아니고 여성정책, 권익 관련해서는 법무부, 행안부로 이관된 걸로 안다”고 말했다. 세계 성격차 지수에서 최하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자 “실제로 지난 정부에서도 많은 노력을 했지만 등수는 훨씬 떨어졌다”며 “여가부가 20년 동안 있었는데 세계성격차지수가 102위로 (왜) 더 떨어졌는지 의원님들과 토론하고 싶다”고 응수해 송옥주 여가위원장의 지적을 받기도 했다.

김 후보자의 모친이 대표로 있는 회사의 페이퍼컴퍼니 의혹도 계속 제기됐다. 홍정민 민주당 의원은 “고용노동부와 지방자치단체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하는 업종인데도 프라임오에스는 미등록·미허가로 영업 해왔다”며 “법적 허가를 받지 못한 법인이 무슨 회사인지, 80대 고령의 모친이 대표가 맞는지 의심스럽다”고 물었다. 김 후보자는 “페이퍼컴퍼니가 전혀 아니다”며 “가족에 대한 사항이라 자세한 설명을 못 드리는 건 양해 부탁드린다”고 해명했다.



이슬기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