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체크무늬는 버버리 상징?… 내년부터 체크무늬 교복 사라진다

체크무늬는 버버리 상징?… 내년부터 체크무늬 교복 사라진다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5-09 21:18
업데이트 2022-05-09 2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신문DB
서울신문DB
내년부터 버버리 체크무늬 디자인으로 된 교복이 사라질 전망이다.

9일 제주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교육청은 최근 도내 학교 중 교복에 버버리 체크와 유사한 무늬가 사용된 15개 학교(중학교 8곳, 고등학교 7곳)에 교복 디자인을 변경하도록 했다.

앞서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사는 2019년 교복 제작업체 측을 상대로 상표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교복 회사에서 버버리가 상표 등록한 체크무늬와 유사한 패턴을 사용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한 것이다.

이들 학교 중에는 교복 소매나 옷깃 등에 일부 사용된 경우도 있지만, 치마 자체가 체크 무늬인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지역 대상 학교들은 학생·학부모 의견수렴을 통해 교복 디자인 변경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전국적으로 200여개 학교가 비슷한 상황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버버리사와 교복 제작업체 측 간에 버버리 체크와 유사한 패턴을 사용한 원단을 올해까지는 사용하고 2023년부터는 사용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복 디자인 변경은 각 학교에서 생활규정을 변경해야 하는 사항”이라며 “현재 재학 중인 학생은 기존 교복을 입을 수 있으나 내년 신입생부터는 바뀐 교복을 입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