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건우, 김선욱, 선우예권 리사이틀 마포아트센터에서 연이어 본다

백건우, 김선욱, 선우예권 리사이틀 마포아트센터에서 연이어 본다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2-05-09 14:46
업데이트 2022-05-09 14: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상급 피아니스트 ‘M소나타 시리즈’
11월까지 박재홍,김도현,문지영 공연

이미지 확대
마포아트센터 ‘M 소나타 시리즈’ 출연진. 사진 위 왼쪽부터 피아니스트 김선욱, 선우예권, 박재홍. 아래 왼쪽부터 백건우, 김도현, 문지영. 마포문화재단 제공
마포아트센터 ‘M 소나타 시리즈’ 출연진. 사진 위 왼쪽부터 피아니스트 김선욱, 선우예권, 박재홍. 아래 왼쪽부터 백건우, 김도현, 문지영.
마포문화재단 제공
마포문화재단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마포아트센터의 재개관을 기념해 정상급 피아니스트들의 릴레이 리사이틀 ‘M 소나타 시리즈’를 이번 달부터 11월까지 6회에 걸쳐 연다.

우선 2006년 18세의 나이로 영국 리즈 콩쿠르 최연소 우승자로 등극한 김선욱(34)이 오는 18일 시리즈의 문을 연다. 슈베르트 네 개의 즉흥곡과 리스트 피아노 소나타와 함께 스페인 작곡가 알베니즈의 ‘이베리아 모음곡’ 2권을 통해 이들의 음악이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았는지를 들려준다.

7월 23일에는 선우예권(33)이 두 번째 공연을 이어간다. 2017년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그는 작곡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퍼시 그레인저’를 중심으로 레스피기의 소품과 드뷔시의 ‘판화’ 등의 곡을 준비했다.

9월 29일에는 2021년 페루초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과 함께 4개 부문 특별상을 석권한 박재홍(23)을 만날 수 있다. 1부는 슈만, 2부는 스크리아빈과 프랑크의 곡들을 선보인다.

10월 1일에는 ‘건반 위의 구도자’로 불리는 거장 백건우(76)의 리사이틀이 펼쳐진다. 그는 스페인 음악가 엔리케 그라나도스의 피아노 모음곡 ‘고예스카스’를 중심으로 연주한다. ‘고예스카스’는 그라나도스가 스페인 화가 프란시스코 고야의 전람회를 본 후 받은 영감을 음악적으로 구현해낸 작품이다.

10월 30일에는 부조니 콩쿠르 2위를 차지한 차세대 피아니스트 김도현(28)이 무대에 오른다. 그가 연주할 프로그램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시리즈의 대미는 제네바 콩쿠르와 부조니 콩쿠르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한 문지영(27)이 11월 24일 장식한다. 스크리아빈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며 스크리아빈과 슈만의 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마포문화재단은 다양한 공연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2022 M 소나타 패키지’ 예매 시, 5개 공연(선오픈된 5월 제외)을 30% 할인해준다. 공연 예매와 자세한 정보는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종훈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