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러, 학교 건물 폭격…민간인 60여명 사망”

[속보] “러, 학교 건물 폭격…민간인 60여명 사망”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5-08 22:10
업데이트 2022-05-08 2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시아군 폭격으로 파괴된 우크라이나 빌로호리우카 학교
러시아군 폭격으로 파괴된 우크라이나 빌로호리우카 학교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의 피신처인 학교 건물을 폭격해 수십 명이 목숨을 잃는 참사가 발생할 우려가 제기됐다.

로이터 통신과 CNN 방송 등은 7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민간인 90명이 대피해 있던 학교 건물을 폭격해 2명이 사망했으며 60명이 아직 잔해 속에 있어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세르히 가이다이 루한스크 주지사는 이날 러시아군 폭격기가 전선에서 약 11㎞ 떨어진 빌로호리우카 지역의 한 학교에 폭탄을 투하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시 약 90명의 민간인이 학교 지하실에 숨어 있었지만 이번 폭격으로 학교 건물이 완전히 무너지고 화재가 발생했다며 이를 진화하는데 4시간이 넘게 걸렸다고 설명했다.

또 30명이 잔해 속에서 구조됐지만 7명이 다쳤으며 시신 2구를 발견했다며 현재 구조 작전이 진행 중이지만 “약 60명의 사람이 건물 잔해 속에 있으며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 말했다.

가이다이 주지사는 “돈바스 지역을 탈출하지 못한 마을 사람 대부분이 이곳에 숨어 있었다”며 “마을회관이 타격받은 뒤 학교 지하실이 유일한 대피소였으며 러시아군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와 서방은 러시아의 민간인 공격을 비난했지만 러시아는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고 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