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측, 김건희 여사 외교공관 방문 관련 “탁현민·김어준 거짓주장”

尹측, 김건희 여사 외교공관 방문 관련 “탁현민·김어준 거짓주장”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5-07 16:40
업데이트 2022-05-07 16: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측 청와대이전 태스크포스 입장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인 김건희 여사. 김 여사 페이스북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인 김건희 여사. 김 여사 페이스북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 청와대이전 태스크포스(TF)는 7일 김건희 여사의 외교부 공관 방문과 관련해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과 방송인 김어준씨가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이전TF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김 여사의 외교부 공관 방문 과정과 상황을 명확히 밝히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에 법적 대응을 경고한 바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친문 세력의 대표 선동자인 탁현민 비서관과 친문 대표 유튜버 방송인 김어준은 그에 관한 거짓 주장과 허위 소설을 지속해 유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이전TF는 “탁현민 비서관과 김어준이 방송에서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명확히 밝힌다”고 했다.

이어 “지속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이들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한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또 “탁 비서관은 본인 근무지도 아닌 외교부 공관을 방문해 현 외교부 장관 배우자를 면담한 이유가 거짓 선동을 위한 허위 소설 각본 작성을 위해서였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어준 유튜버는 누구로부터 보안 시설인 외교부 공관 내부 사진을 어떻게 건네받았는지부터 떳떳하게 밝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지난 6일 공개된 유튜브 ‘다스뵈이다’에서 진행자 김어준씨는 윤 당선인이 관저로 사용하기로 한 외교부 장관 공관 정원에 있는 나무 한 그루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김건희 여사가 공관 방문 당시 해당 나무를 자르라고 했다는 사실을 들었다고 말했다.
방송인 김어준씨. 서울신문DB
방송인 김어준씨. 서울신문DB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