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총 “학력진단·지원체계 만들어야”…9~15일 교육주간 운영

교총 “학력진단·지원체계 만들어야”…9~15일 교육주간 운영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2-05-06 10:35
업데이트 2022-05-06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남긴 것 돌아봐야”. 스승의 날 교원인식 설문조사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9~15일을 교육주간으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교육주간 주제는 ‘교육회복과 미래교육을 향한 힘찬 도약, 다시 활력 넘치는 학교로’다.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했듯 이제는 함께 가르침과 배움이 신명나는 학교, 희망을 여는 미래교육을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임운영 교총회장 직무대행은 “최근 몇 년 동안 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와 교육양극화 심화가 각종 조사와 지표들로 확인된다”면서 “그럼에도 학생들의 성취수준을 알 수 없어 학습부진 상태에서 방치되고 있는지조차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학력 ‘깜깜이’ 상황에 대해 정부와 교육당국, 국회가 일관되고 통합된 학력진단·지원체계를 마련하는 등 종합방안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주간 주제해설집을 집필한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는 올해 주제에 대해 “오늘의 학교를 에듀토피아로 만들려면 우선 코로나19가 남긴 것을 되돌아보고, 이를 미래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면서 “교육 회복에 먼저 관심을 둬야 한다”고 말했다.

교총은 오는 13일 교총회관에서 교육공로자 표창식을 열고, 41회 스승의 날 기념 교원인식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할 계획이다. 전국 교원들에게 교직에 대한 만족도, 되고 싶은 교사상, 새 정부 주요 교육정책과 방향에 대해 의견을 물었다.

김기중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