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제, 행사 봇물 터진다..거리두기 해제로

축제, 행사 봇물 터진다..거리두기 해제로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5-06 07:21
업데이트 2022-05-06 0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해 대구컬러풀페스티벌에 참가한 동아대 태권도시범단의 거리퍼레이드 장면. 대구시 제공
지난해 대구컬러풀페스티벌에 참가한 동아대 태권도시범단의 거리퍼레이드 장면. 대구시 제공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대구의 축제와 다양한 실내외 행사들이 잇따라 열린다.

6일 대구시에 따르면 국내 유일의 뮤지컬 축제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개최된다.

DIMF는 올해 축제에서 신작 뮤지컬 5편을 비롯해 국내 인기 뮤지컬, 해외 뮤지컬 등을 공연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2022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오는 7월 6일부터 10일까지 두류공원 일대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대구 대표 축제인 컬러풀페스티벌은 7월 9∼10일 국채보상로 일원에서 열린다. 대구시는 여기에 참가할 퍼레이드 국내외 참가팀과 시민 자원활동가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는 경연 퍼레이드뿐만 아니라 비경연 부문도 신설된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2020년 해외작을 유치하지 못해 ‘국제’라는 단어를 뺄 정도였지만 올해는 해외 2개 작품을 선정해 오는 9월 대구시민에게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오는 7월 말 안심창조밸리에서는 ‘연꽃마을 축제’도 새롭게 열려 연꽃길 힐링 걷기대회, 연꽃 사진전 등으로 행사를 구성한다. 비슷한 시기 동촌유원지에서는 ‘아양수제맥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다양한 수제 맥주를 선보이고 청년 뮤직페스티벌도 함께 마련해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예정이다. 이에 앞서 수성못 상화동산에서는 다음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전국 유명 수제 맥주 양조장이 참여하는 ‘뮤직수제맥주 페스티벌’이 열려 수제 맥주 세계를 소개하고 라이브 공연도 펼쳐 보인다.

‘봉무공원 곤충페스티벌’(9월), ‘팔공산 단풍축제’(10월) 등도 정상적으로 열린다.

‘제8회 수성못 페스티벌’과 ‘들안길 푸드페스티벌’은 오는 9월 3년 만에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