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꼬물꼬물 애벌레 보고 아삭아삭 곤충식품 맛봐요

꼬물꼬물 애벌레 보고 아삭아삭 곤충식품 맛봐요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2-05-04 20:26
업데이트 2022-05-05 0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립수목원 애벌레 특별전
살아 있는 곤충·영상 등 풍성

이미지 확대
산호랑나비 애벌레. 국립수목원 제공
산호랑나비 애벌레.
국립수목원 제공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난대온실과 로비에서 ‘광릉숲 속 애벌레들’을 주제로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곤충 애벌레’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자 여러 산림곤충 애벌레들과 그 특성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곤충은 탈피를 통해 성장하는 생물로 생활사 대부분을 차지하는 애벌레 시기가 성충과 완전히 다른 경우가 많다. 성충이 되기 위한 중요한 기간이지만 확인된 특징과 정보는 많지 않다. 다른 생물을 먹고 자라는 애벌레를 비롯해 기생 생활을 하는 애벌레, 썩어 가는 산림 부산물을 먹는 애벌레 등 다양한 서식 환경과 식성을 가지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숲속 애벌레들의 사진 및 영상자료를 비롯해 천연기념물인 장수하늘소 등 살아 있는 애벌레를 관찰할 수 있으며, ‘유충 찾아보기’, ‘미래 식량 곤충식품 맛보기’ 등을 주제로 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국립수목원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기간 중 휴관일(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국립수목원 산림생물다양성연구과 김아영 연구사는 “다양한 애벌레들의 이야기를 통해 산림곤충과 숲 생태계의 중요성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종 박승기 기자
2022-05-05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