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손에 손 맞잡고 강동, 가족잔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현대미술·영화 등 다양한 행사

‘패밀리 해피 & 펀 데이즈’

서울 강동구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온 가족 대잔치인 ‘패밀리 해피 & 펀 데이즈’를 개최해 코로나19로 지쳤던 가정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구는 어린이날인 5일 강동아트센터에서 현대미술의 아이콘 김태중 작가가 아트센터 제주석 바닥을 캔버스 삼아 작품을 그려내는 행사를 준비했다. 푸른 잔디에서는 ‘The광대’의 전통 연희공연 ‘놈놈놈’도 펼쳐질 예정이다. 환경파괴로 멸종 위기를 맞은 동물을 주제로 한 액자 만들기와 업사이클링 조명 만들기 등 어린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체험도 진행된다.

7일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강동 바람꽃 영화제’가 재개된다. 이날 저녁 7시 강동아트센터 잔디마당에서 디즈니 3D 애니메이션 영화 ‘라푼젤’을 상영할 예정이다. ‘명사초청 북리딩’에는 배우 양희경과 주한영국문화원장 샘 하비가 동화 ‘라푼젤’을 우리말과 원어로 읽어주는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세계 현대미술 시장에서 떠오르는 대체불가능토큰(NFT) 아트를 소개하는 전시 ‘Digital Era_NFT Art 101’과 한국적인 색채와 과감하면서 유희적인 민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민화, 꿈을 그리다’ 전시는 이달 내내 감상할 수 있다.



이하영 기자
2022-05-05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