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외 마스크 해제…마스크만 빼고 ‘모두 벗은 男’ 등장”

“실외 마스크 해제…마스크만 빼고 ‘모두 벗은 男’ 등장”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5-04 15:31
업데이트 2022-05-05 0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스크만 착용한 채 알몸으로 거리를 걷고 있는 남성이 포착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마스크만 착용한 채 알몸으로 거리를 걷고 있는 남성이 포착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코로나19 방역의 상징이었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지난 2일부터 해제된 가운데, 마스크만 착용한 채 알몸으로 거리를 걷고 있는 남성이 포착됐다.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제 실외에서는 벗으셔도 됩니다’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 속 사진에서는 검은색 마스크를 착용한 채 알몸으로 거리를 걷는 남성의 모습이 담겼다.

이 남성은 마스크와 신발만 착용한 채 알몸 상태로 경기도의 한 거리를 유유히 걷고 있다. 남성이 어떤 이유에서 알몸으로 거리를 활보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코로나19 방역의 상징이었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지난 2일부터 해제됐다. 연합뉴스
코로나19 방역의 상징이었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지난 2일부터 해제됐다. 연합뉴스
앞서 지난 2월에는 경기 시흥에서 한밤중 알몸에 마스크만 쓰고 거리를 활보했던 남성이 경찰에 붙잡히기도 했다.

경기 시흥경찰서에 따르면 그는 시흥의 공사현장 주변에서 1분 가량을 알몸으로 활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공사장까지 승용차를 몰고 와 인근에 주차한 뒤 검은색 마스크만 쓰고 알몸 상태로 차에서 내려 주변 거리를 배회했다. 이후 그는 그대로 차량을 운전해 현장을 떠났다.

경찰의 연락을 받은 A씨는 지난 9일 경찰서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았고 범행 동기에 대해 “이런 행위를 한번 해보고 싶었다”고 진술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지난달 29일 발표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방안’에 따르면 이날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된다.

지난 2020년 10월 마스크 착용 의무를 도입한지 566일 만이다.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는 사라지지만, 실내는 그대로 유지된다.

산책로, 등산로를 비롯해 야외에서 학급단위로 이뤄지는 체육수업이나 야외 결혼식, 지하철 야외 승강장, 놀이공원 등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

다만 50인 이상이 모이는 집회나 관람객 수가 50명이 넘는 공연·스포츠 경기 등은 행사 특성상 밀집도가 높고, 함성이나 합창 등으로 침방울(비말)이 퍼지기 쉽기 때문에 실외라도 지금처럼 마스크를 써야 한다.

또 실외 놀이공원이나 해수욕장 등 야외 환경이더라도 사람 간 1m 이상 거리를 둘 수 없다면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