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산 군인아파트에 대통령실 일부 들어간다…“관사 맞바꿈”

용산 군인아파트에 대통령실 일부 들어간다…“관사 맞바꿈”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5-04 15:21
업데이트 2022-05-04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당선인,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축사
윤석열 당선인,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축사 윤석열 20대 대통령 당선인이 3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강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32회 비전코리아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2022.5.3 공동취재
서울 용산구 동빙고동에 있는 군인 아파트에 대통령실 인원이 일부 입주하는 방안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4일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이 ‘동빙고동 군 관사 일부를 청와대에 뺏기고 군 장교들이 이전한다는 얘기가 있다’고 묻자 “아직 최종 결정된 건 아니고 협의 중인 걸로 안다”고 밝혔다.

이에 안 의원이 ‘동빙고동 관사는 위기 상황 발생 시 5분 대기조 형식으로 (국방부) 청사에 빨리 복귀하기 위한 것’이라며 부적절하다고 지적하자, 이 후보자는 “그래서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는 인원이 소수고, 그 인원들은 위기 조치하고 무관한 사람들로 되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또 이 후보자의 답변에 대해 ‘그 자리에 사람이 없으면 위기 대처를 못 하는데, 소수인 것이 중요하느냐’고 추가 질의하기도 했다. 이 후보자는 “말씀하신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서 위기 조치라든지 대비 태세라든지 여기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동빙고동 군인 아파트는 약 300세대로 추산된다. 여기에 대통령실 관계자 일부가 입주하고, 기존 관사에 살던 장교 일부는 청와대 인원 관사인 종로구 효자동 모처로 이전하는 식의 맞바꿈 형태가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