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하 25도 견디고 16년 연속 녹화…삼성전자가 만든 지옥의 메모리카드

영하 25도 견디고 16년 연속 녹화…삼성전자가 만든 지옥의 메모리카드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5-04 14:54
업데이트 2022-05-04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능·내구성 극대화 ‘프로 인듀어런스’
방수·방진 등 6프루프 테스트 통과

영하 25도의 극한 환경과 수심에서 최장 3일을 견디며 16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명. 삼성전자가 성능과 내구성을 극대화한 메모리카드 ‘프로 인듀어런스’(PRO Endurance)를 4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보안카메라, 블랙박스, 보디캠 등 실내외 환경에서 장시간 4K, 풀HD급 고해상도 영상을 연속으로 녹화하는 장치에 최적화됐다.
극강의 생존력 ‘프로 인듀어런스’
극강의 생존력 ‘프로 인듀어런스’ 삼성전자가 4일 출시한 메모리카드 ‘프로 인듀어런스’. 삼성전자 제공
신제품은 현재 기술 단계에서 데이터 신뢰성이 가장 높은 엔터프라이즈급 낸드를 적용해, 256GB 제품 기준 16년(약 14만 시간) 연속 녹화가 가능하다. 일반 메모리카드보다 수명이 약 33배 늘어나 보안카메라 등과 같이 상시 녹화하는 장치에 메모리카드를 자주 교체하는 번거로움과 교체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충전식 배터리가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다보면 점차 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 것처럼 메모리카드도 데이터 입력과 삭제를 지속하다 보면 데이터 인식 오류 등 오작동이 발생하게 된다”라면서 “신제품은 기존 메모리카드의 한계를 뛰어넘은 내구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프로 인듀어런스는 극한의 외부 환경에서도 안정성 있는 녹화 성능을 유지하도록 방수, 온도변화, 자기장, 엑스레이에 대한 보호에 마모와 낙하충격에 대한 보호까지 더해진 ‘6-proof’ 보호 기능이 적용됐다. ▲ 방수(1미터 깊이 해수에서 최대 72시간) ▲ 온도 변화(영하 25도 ~ 영상 85도) ▲ 마모 ▲ 자기장 ▲ 엑스레이 ▲ 낙하 등 6가지 충격 실험을 모두 통과했다. 연속 읽기와 연속 쓰기는 각각 100MB/s, 40MB/s로 클래스10등급의 속도를 지원한다.
극강의 생존력 ‘프로 인듀어런스’
극강의 생존력 ‘프로 인듀어런스’ 삼성전자가 4일 출시한 메모리카드 ‘프로 인듀어런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Biz팀 이규영 상무는 “보안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장시간 안정적으로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메모리카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라면서 “삼성전자 메모리카드 ‘프로 인듀어런스’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비디오 녹화 성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일반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제품은 32GB, 64GB, 128GB, 256GB 4가지 용량으로 전 세계 순차 출시되며 128GB·256GB 용량 제품 기준 최대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