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윔블던 ‘불공평’ 논란에 우크라 테니스 스타 “우크라 사람들 죽는 건 공평한가?”

윔블던 ‘불공평’ 논란에 우크라 테니스 스타 “우크라 사람들 죽는 건 공평한가?”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2-05-03 17:34
업데이트 2022-05-03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달·조코비치 등 “불공평하다” 비판에 반박
현역 은퇴 후 우크라이나군 입대

세르게이 스타코브스키
세르게이 스타코브스키 세르게이 스타코브스키 트위터
세계 최고 권위의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영국 윔블던이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의 출전을 금지한 것을 둘러싸고 테니스 스타들이 “불공평하다”고 비판하자 우크라이나의 테니스 스타가 반박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의 테니스 스타 세르게이 스타코브스키(은퇴)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우크라이나 선수들이 귀국할 수 없는 게 어떻게 공정한지 알려달라”고 일갈했다. 그는 라파엘 나달(세계랭킹 4위·스페인)이 윔블던의 결정에 대해 불공평하다고 비판했다는 로이터통신의 기사를 링크하며 “우크라이나 아이들이 테니스를 칠 수 없다는 것이 얼마나 공평한 일인가,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죽어간다는 것이 얼마나 공평한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스타코브스키는 2010년 9월 세계랭킹 31위까지 차지했던 선수로, 지난 1월 호주오픈을 끝으로 은퇴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뒤 우크라이나군에 입대해 테니스 라켓 대신 총을 들고 있다.

앞서 윔블던을 개최하는 올잉글랜드 론테니스클럽(AELTC)은 지난달 20일 성명을 내고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의 출전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올잉글랜드클럽은 “정당하지 않은 군사 침략 상황에서 러시아 정권이 러시아나 벨라루스 선수들의 출전으로 이익을 얻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다닐 메드베데프(2위·러시아) 아리나 사발렌카(4위·벨라루스) 등 남녀 톱 랭커들의 출전이 불발됐다.

이같은 방침은 선수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을 낳았다. 나달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무투아 마드리드오픈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테니스 동료들에게 무척 불공평한 조치라고 생각한다”면서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은 그들의 잘못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조코비치도 기자회견에서 “윔블던의 결정을 지지하지 않는다. 공정하지 않고 옳지 않은 결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소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