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호영, 자진사퇴 압박에 “도덕적·윤리적으로 문제 없다고 생각”

정호영, 자진사퇴 압박에 “도덕적·윤리적으로 문제 없다고 생각”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5-03 14:00
업데이트 2022-05-03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2022. 5. 3 김명국 기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2022. 5. 3 김명국 기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부적격’ 지적에 대해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면서도 자진 사퇴 의사는 없다고 밝혔다.

3일 정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국민의힘에서도 자진 사퇴하라는 것을 아느냐’는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물음에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답했다.

자녀 의대 편입학과 병역 관련 특혜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도 후보자 자리를 지키는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의에 정 후보자는 “그렇게 제기된 의혹들에도 불구하고 도덕적·윤리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제가 생각해서 그렇다”고 말했다.

이에 고 의원이 “도덕·윤리적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느냐. 국민 눈높이에 맞춰야 하는 게 아니냐”라고 지적하자, 정 후보자는 “국민께서 마음이 불편하신 부분 하고는 다르다”고 말했다.

강병원 민주당 의원은 김인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자진사퇴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말하며 “언제 자진사퇴할 계획인가”라고 압박했다.

이에 정 후보자는 “저에게 씌워진 여러 의혹들을 밝히기 위해 이 자리까지 온 것 같다.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63건이나 되는 의혹들을 세세히 밝혔다”며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앞서 김성주 민주당 의원도 ‘국민 여론과 의료계 반응을 보며 사퇴해야겠다고 생각한 적 없느냐’고 물지만, 정 후보자는 “국민께 심려를 끼쳐서 정말 거짓 없이 안타깝고 송구하다”면서도 사퇴에 대한 답을 피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40년지기’로 알려진 것에 대해서는 “(당선인이) 대구에 발령을 받고서 1년에 한 두어 번씩 봤다”며 “40년지기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