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현진 ‘앙증맞은 몸·구둣발’ 발언에… 朴의장측 “허위사실… 책임 물을 것”

배현진 ‘앙증맞은 몸·구둣발’ 발언에… 朴의장측 “허위사실… 책임 물을 것”

기민도 기자
입력 2022-05-01 22:36
업데이트 2022-05-02 0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본회의 ‘삿대질·인권침해’ 충돌
與 “배, 제명·윤리위 회부” 공세

이미지 확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서울 국회 여의도에서 검찰청법 개정안이 통과된 후 남은 검수완박 법안 중 하나인 형사소송법 개정법률안(대안)이 상정되자 의사진행 발언으로 항의하고 있다.  2022.4.30 오장환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서울 국회 여의도에서 검찰청법 개정안이 통과된 후 남은 검수완박 법안 중 하나인 형사소송법 개정법률안(대안)이 상정되자 의사진행 발언으로 항의하고 있다.
2022.4.30 오장환 기자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검수완박’ 법안 처리를 둘러싼 국회 충돌 과정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을 향해 ‘앙증맞은 몸’이라는 표현으로 비판해 인권침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달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위해 단상에 오른 배 의원은 방금 전 국민의힘 의원들이 국회의장실을 항의 방문했으나 박 의장이 면담을 거부한 일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저희가 ‘제발 멈추라’고 했는데도 당신(박 의장)의 그 앙증맞은 몸을 저희 의원 위로 밟고 지나가기 위해 구둣발로 저희를 걷어차며 용맹하게 의장석으로 올라왔다”고 주장했다. 배 의원은 손을 뻗어 박 의장을 가리키며 “당신이 얘기하는 민주주의가 이런 것이냐”고 따졌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일 “배현진 윤석열 인수위 대변인은 ‘앙증맞은 몸’이라며 국회의장을 향해 삿대질까지 하며 비하하기까지 했다. 너무하는 것 아닙니까”라고 했다. 김민석·이원욱 의원은 각각 배 의원의 사퇴와 제명,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회부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배 의원과 박형수 원내대변인이 박 의장을 향해 ‘구둣발’이라는 표현을 써 가며 비난하자 박 의장 측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면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기민도 기자
2022-05-02 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