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시간에 30억 버는 광경 봤지만…그알PD “암호화폐 안 한다” 왜?

2시간에 30억 버는 광경 봤지만…그알PD “암호화폐 안 한다” 왜?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5-01 15:29
업데이트 2022-05-01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BS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캡처
5년 전 2시간 만에 30억원을 번 가상화폐 투자자를 인터뷰했던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의 PD가 “가상화폐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경식 SBS PD는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과거 취재했던 ‘新 쩐의 전쟁-비트코인’ 편과 관련한 이야기들을 꺼냈다.

비트코인 광풍이 불던 2017년 당시 20대 초반의 비트코인 투자자를 인터뷰했던 박 PD는 “비트코인이 돈이 된다는 소문만 돌 때 취재한 건데 비트코인으로 매우 많은 돈을 번 분이 취재에 응해줬다”며 “일단 저보다 나이가 굉장히 많이 어렸다. 군대도 안 간 친구였다”고 말했다.

이어 “재산을 보여준다고 해서 (가상화폐 거래소) 화면을 켰는데 280억원이 있더라. 심지어 인터뷰를 2시간 동안 진행하고 다시 봤는데 재산이 310억 원이 돼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시간 만큼은 게임 속에 들어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마지막 발악으로 (비트코인을) 당장 현금화할 수 있느냐고 물어봤는데 바로 (투자자 계좌에) 2억 원이 입금되더라”라고 말했다.

당시 방송에서는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투자자 옆에서 이 모습을 지켜보는 박PD의 모습이 공개됐다. 박PD가 “지금 인터뷰한 2시간 동안 (자산이) 30억이 늘어났네요”라고 말하자 투자자는 “그렇죠”라고 덤덤하게 답했다.

이에 박PD는 벙찐 표정으로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고, 해당 모습은 캡처돼 현재까지도 온라인상에 공유되고 있다.
비트코인 투자자 인터뷰 경험담을 말하고 있는 박경식 SBS PD(오른쪽). SBS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캡처
비트코인 투자자 인터뷰 경험담을 말하고 있는 박경식 SBS PD(오른쪽). SBS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캡처
하지만 박 PD는 가상화폐 투자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제작비 일부로 투자를 해서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실험을 했다. 수익을 내서 기부했다”며 “그 이후부터는 가상화폐 투자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1개당 2000만 원대 수준으로, 박 PD는 제작비 300만 원가량을 투자해 2주 만에 80만 원의 수익금을 냈다.

박 PD는 “만약 그때 사서 쭉 가지고만 있었어도 (지금 시세로는) 2~3배 되는 것이고, 방송 이후에 폭락했을 때 샀으면 또 몇 배가 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가상화폐에 손을 대지 않은 이유에 대해 박 PD는 “그 당시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게 인생에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30억원이면 하고 싶은 거의 모든 걸 할 수 있는 금액 아닌가. 이런 삶에 한 번 맛을 들이면 평범한 삶을 다시 못 살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