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콘테, ‘가짜뉴스’에 “웃음만 나왔다”

콘테, ‘가짜뉴스’에 “웃음만 나왔다”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5-01 14:50
업데이트 2022-05-01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식 기자회견서 PSG행 뉴스 부인
“관계자들에게 존중을 보여야” 질타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 최근 PSG행 루머에 시달린 콘테 감독.
AFP연합뉴스
“웃음 밖에 나오지 않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자신을 둘러싼 뉴스와 소문에 대해 실소로 응답했다. 앞서 프랑스 일단 르파리지앵은 콘테 감독이 직접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에 자신을 영입하라고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콘테 감독은 레스터 시티와 2021~22시즌 EPL 35라운드 경기를 앞둔 30일(한국시각) 런던 토트넘 홋스퍼 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 불거진 본인의 PSG행 제안은 ‘가짜뉴스’라고 못박았다.

콘테 감독은 “다른 구단에서도 내 지도력을 높이 평가해주는 건 좋지만, 그 구단에 부임한다는 건 다른 이야기다”면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내려고 그런 뉴스를 지어내는 건 마음에 들지 않는다. 문제만 생기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즌이 막판으로 가면서 많은 이적과 관련한 가짜뉴스가 많이 나온다는 걸 나와 선수들 모두 잘 알고 있다”면서도 “웃음 밖에 나오지 않는다. 이런 가짜뉴스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은 관계자들에게 존중을 보여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토트넘은 남은 다섯 경기에서 환상적인 결과를 언더내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면서, 그래서 이런 뉴스는 “나뿐만 아니라 관련 구단, 선수들 모두에게 옳지도 공정하지도 않은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1일 열리는 토트넘과 레스터 시티의 경기에 대해 토트넘이 우세를 보일 것이라는 현지 보도가 이어졌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토트넘은 지난 2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쳤으나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EPL에서 가장 무서운 듀오임을 증명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카이스포츠는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준결승전에서 선발로 출전해 60분을 뛴 레스터 시티의 제이미 바디가 결장할 것으로 내다봤고, 케인이 레스터를 상대로 16골을 득점한 기록을 언급하며 토트넘의 3-1 승리를 예상했다. 또 토트넘이 레스터와 맞붙은 최근 10경기에서 7승을 거뒀고, 레스터가 지난 리그 원정에서 1승 4무 6패를 기록했다며 토트넘 승리 이유를 설명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