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공천 쇼핑 강하게 비판...대구 수성 을 특정후보 전략공천 로비 등

홍준표 공천 쇼핑 강하게 비판...대구 수성 을 특정후보 전략공천 로비 등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5-01 13:36
업데이트 2022-05-01 14: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자신의 지역구였던 대구 수성 을 보궐선거 공천과 관련 특정 후보 행태에 강하게 비판했다.

홍 후보는 1일 SNS를 통해 “내가 사직하자마자 그 자리를 두고 시장 경선끝난지 며칠 되었다고 우르르 몰려 다닌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공천받고 그 자리에서 두번이나 낙선하고도 또 전략 공천받는다고 박박 우긴다”며 특정 후보에 대해 비난했다. 또 “의리의 고장 대구에서 같이 일하던 나를 터무니 없이 음해하면서 배신하고도 여론조사 찍어 달라고 문자 돌린다. 아직 후보 가시화 되지도 않았는데 일부 언론과 연계하여 여론조사나 돌려 선점하러고 공작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성 을에 국민의힘에서만 10명 가까이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다.

대구 정치권에서는 ‘전략공천설’도 나오고 있다.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후보자 등록해야 하는데, 안심번호를 받는 데만 열흘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경선을 치르기에 일정이 빠듯하다는 것이 그 이유다.

홍 후보는 당 차원에서 공천관리위원회가 꾸려진 만큼 그 결정에 따라야 한다고 밝히는 등 전략공천에 개입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