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검수완박 찬성’ 정의당에 “징그러운 인간들…민주당과 합당하세요”

진중권, ‘검수완박 찬성’ 정의당에 “징그러운 인간들…민주당과 합당하세요”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5-01 11:37
업데이트 2022-05-01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연합뉴스DB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연합뉴스DB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이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정의당 의원 6명의 찬성표 받은 것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징그러운 인간들”이라고 작심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1월 심상정 전 정의당 대선 후보를 공개 지지하며 정의당에 복당한 바 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진보가 고작 노무현, 한명숙, 조국 한풀이였던가? 이 법으로 인해 서민들은 이제 돈 주고 변호사를 사지 않으면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게 됐다”는 글을 게재했다.

진 전 교수는 “게임의 승자는 어떤 알 수 없는 이유에서 검찰을 두려워하며 살아가는 여야의 파워 엘리트들”이라면서 “패자는 이 땅의 내부고발자들, 자기 방어할 힘이 없는 장애인들, 스스로 고소할 형편이 못 되는 사회적 약자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야 원래 그런 자들이라 치더라도, 그 짓에 정의당까지 가담했으니 그러러면 애먼 사람들 고생시키지 말고 그냥 합당을 하세요. 징그러운 인간들”이라고 비판했다.
진중권 페이스북
진중권 페이스북
진 전 교수는 검찰청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전날 오후에도 페이스북에 “서민에게 피해를 주는 법안에 정의당 6명이 의원이 모두 찬성. 민+정당. 어이가 없다”는 글을 올렸다.

또 본회의 통과를 주도한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서는 “민주당의 집단광기. 나라 말아먹은 하나회의 역할을 처럼회(민주당 내 초선 강경파 모임)가 하고 있는 것”이라며 “대선 패배로 인지부조화에 빠진 지지층에게 뭔가 상징적 승리를 안겨줘야 했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