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尹과 국정전반 논의… 인수위 인사 얘기 안해”

안철수, “尹과 국정전반 논의… 인수위 인사 얘기 안해”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2-03-11 15:25
업데이트 2022-03-11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安, 11일 도시락 오찬 회동
安 “국정 전반 많은 부분 일치”
“인수위원장 등 얘기 나누지 않아”

이미지 확대
윤석열 당선인과 회동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안철수 대표
윤석열 당선인과 회동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안철수 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오찬 회동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3.11 [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오찬에서 국정 전반에 대해 논의했지만,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선은 이야기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제20대 대선에서 윤 당선인과 후보 단일화를 한 안 대표는 인수위원장으로 유력시되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윤 당선인과 오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인수위 인사와 관련 “오늘 인사에 대한 이야기는 나누지 않았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국정 전반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며 “처음에 단일화를 합의했을 당시에 선거가 끝나고 나서 숭리를 하면 함께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자리를 가지고 국정 전반 현안에 대해 논의하자, 방향을 함께 논의하자고 이야기했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인사 외에 인수위 차원의 이야기는 없었는가’는 질문에 “굉장히 광범위한 전체적인 방향이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나라가 처해있는 상황이라든지 우리나라의 현재 복원해야 될 민주주의에 대한 부분들이라든지 또는 경제 문제, 데이터산업 이런 부분 포함해서 아마 거의 전반에 대해서 거의 모든 분야에 대해서 서로 의견교환을 했다”며 “굉장히 많은 부분 일치를 봤다”고 했다.

안 대표는 ‘인수위원장 후보로 거론된다’는 질문에는 “아직 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드리기 힘들다”며 말을 아꼈다.

윤 당선인은 이번 주말 내로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인수위 주요 인선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기석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