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김동연측 “후보직 사퇴는 추가 논의”

[속보] 김동연측 “후보직 사퇴는 추가 논의”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3-01 18:13
업데이트 2022-03-01 1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왼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오른쪽). 서울신문DB.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왼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오른쪽). 서울신문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아 1일 전격 회동하고 정책 연대를 선언했다.

두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 한 카페에서 회동한 후 언론에 이렇게 밝혔다.

김 후보는 “오늘 이 후보와 이야기하면서 정치교체·통합정부에 대한 의견을 같이했다”며 “오늘 정치교체·통합정부 운영, 구성에 대한 합의를 이뤄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 후보는 “김 후보가 꿈꾸는 ‘기득권을 깨고 기회의 나라로 만든다’는 점에 적극 공감한다”며 “실력도 있고 경륜도 많은 분이 함께해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다만 대선 후보직 사퇴 관련 질문에는 “추가로 논의하겠다”며 “기다려달라”고만 했다.

김 후보는 전날 CBS 라디오 프로그램 ‘한판승부’와의 인터뷰에서 대선 완주 관련 ‘고민이 있는가’라는 질문을 받고 “고민이 있다”고 답했다.

그는 “솔직히 말해 처음부터 초지일관되게 우리가 주장하는 가치를 가지고 끝까지 갈 생각으로 (했다)”면서 “지금까지 한정된 자원·재원으로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현실적으로 양당 후보로 압축된 상태가 돼 저나 저희 캠프에서도 현실적으로 고민하는 것이 없다면 거짓말이다”라고 했다.

또한 ‘단일화 이슈에 대해서 그런가’라는 질문에는 “단일화라기보다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를 끝까지 고고하게 가는 것과 이와 같은 가치를 가지고 뜻을 같이 하는 사람과의 대화·협력은 어떤 것인가 하는 것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안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표를 보태주고 할 의도는 없다”며 “제가 갖고 있는 뜻을 어떻게 하면 실천으로 옮기는 일을 할 것인가에 관심있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오른쪽).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오른쪽). 국회사진기자단.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