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국제평화센터 베릿내홀, 작은도서관 변신

제주국제평화센터 베릿내홀, 작은도서관 변신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3-01 15:33
업데이트 2022-03-01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문관광단지내에 위치한 제주국제평화센터 복합문화공간 ‘베릿내’홀이 작은 도서관으로 탈바꿈했다.

지난 2019년 개장한 평화센터 내 베릿내 복합문화공간에는 세계 각국의 평화 도서와 어린이 그림책, 아동도서 2000여권이 비치돼 있으며 각종 전시·공연장으로 활용돼왔다.

평화센터는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바닥 보수 등 베릿내 시설을 개선했으며 지난 21일 작은도서관으로 정식 등록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국립중앙도서관과의 협업 기반을 마련해 각종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다양한 도서정보를 이용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을 거점으로 둔 국가정책정보협의회와 연계로 분기별 300여권의 순회 장서지원을 받아 이용객들이 새로운 정보를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

중앙계단을 활용해 조성한 키즈존은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즐기면서 책을 볼 수 있어 눈에 띈다.

특히 작은도서관과 이어지는 제3전시실에는 한·아세안센터와 제주도의 협업으로 아세안 10개국의 도시와 문화·관광·인적 교류 및 협력을 소개하는 ‘(가칭)제주아세안홀’이 올해 개관힐 예정으로, 평화센터는 개관에 맞춰 각국의 정보가 담긴 도서를 무료로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아세안센터는 한국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10개 회원국 간의 교류 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2009년 출범한 국제기구다.

제주아세안홀이 세계평화의 섬 제주를 소개하는 제1,2,3전시실과 더불어 평화의 가치를 알리는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작은도서관 등록을 계기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과 어린이들에게 평화의 의미를 생각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올해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와 평화’라는 큰 주제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평화센터에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중문관광단지안에 위치한 제주국제평화센터의 베릿내 복합문화공간이 작은 도서관으로 정식 등록해 운영에 들어갔다.  제주도청 제공
중문관광단지안에 위치한 제주국제평화센터의 베릿내 복합문화공간이 작은 도서관으로 정식 등록해 운영에 들어갔다.

제주도청 제공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