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광주서 사전투표”...호남 지지율 30% 달성할까

이준석 “광주서 사전투표”...호남 지지율 30% 달성할까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3-01 10:37
업데이트 2022-03-01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광주 충장로에서 윤석열 대선후보의 지지 유세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광주 충장로에서 윤석열 대선후보의 지지 유세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이준석 “호남 지지율 목표치 30%로 상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오는 4일 광주광역시에서 청년보좌역들과 함께 사전투표를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텃밭인 호남의 지지율을 최대한 30%까지 끌어올리겠다며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 대표는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갈이 말하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는 사전투표에 적극 참여해 대한민국을 바꿀, 자녀와 가족의 미래를 바꿀 기회를 놓치지 말아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정권교체의 마지막 남은 변수는 폭증하는 확진자 수에 따른 국민 참정권 제약”이라며 사전투표 참여를 거듭 당부했다.

이 대표는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마음이 실질적으로 유일한 야권 후보인 우리 후보에게 결집되고 있다”며 “우리 후보가 얘기하는 공정과 정의, 상식의 가치에 지지를 보내주는 새로운 지지층의 참여도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3일 전남 신안 하의도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참배하고 있다. 신안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3일 전남 신안 하의도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참배하고 있다.
신안 연합뉴스
보수 진영 그동안 호남에서 고전
그러면서 “젊은 세대에 대한 각고의 노력과 함께 우리당 취약 지역인 호남지역에서 정책 경쟁에 따른 약진도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처음 윤 후보의 호남 지지율 목표치를 20%에서 25%로 상향했던 이 대표는 지난달 19일 페이스북에서 “오늘 방금 발표된 리서치뷰 여론조사에서 호남지지율이 33%를 찍었다”며 “오늘부로 호남 지지율 목표치를 25%에서 다시 30%로 상향 조정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오늘부터 호남의 정책 문제를 더 심층적으로 다루기 위해 우리 팀 특공조를 모두 투입한다”며 “광주 복합쇼핑몰 외에도 여러가지 호남의 발전을 위한 이슈들을 발굴해서 제시하겠다”고 했다.

윤 후보는 지난달 16일 광주와 전주를 들렀고, 22~23일 서해안 유세 때 군산, 익산, 정읍, 목포,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가 있는 신안을 찾은 바 있다.

그동안 국민의힘 등 보수 진영은 호남에서 고전했다. 보수 정당 대선 후보가 호남에서 두자릿수 득표율을 기록한 것은 18대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광주 7.76%, 전남 10.00%)가 유일하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