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종합]삼표산업 양주채석장에서 3명 매몰 … 2명 숨지고 1명 실종

[종합]삼표산업 양주채석장에서 3명 매몰 … 2명 숨지고 1명 실종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2-01-29 21:44
업데이트 2022-01-29 2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용노동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 수사 착수

이미지 확대
소방당국이 굴삭기와 구조견을 동원해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소방당국이 굴삭기와 구조견을 동원해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29일 오전 10시 8분쯤 경기 양주시 은현면 도하리에 있는 삼표산업 양주 채석장에서 토사가 붕괴해 작업자 2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다.

매몰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작업자는 일용직 A(28)씨와 임차계약 근로자인 굴착기 기사 B(55)씨 등 2명이며, 삼표산업 관계자 C(52)씨는 실종 상태다. 실종자 수색은 밤 10시 까지 이어졌다.

이날 사고는 석재 채취를 위해 암벽에 구멍을 뚫으며 절벽 쪽 벽면을 계단식으로 파 내려가는 작업을 하다가 토사가 갑자기 무너지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소방당국은 붕괴된 토사의 양을 약 30만㎡(높이 약 20m 추정)로 추정했다.

경찰은 구조 작업에 우선 집중한 후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수사할 예정이다.경찰과 별도로 고용노동부는 중앙산업재해수습본부를 구성하고 삼표산업의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삼표산업의 다른 현장은 일단 작업이 중단됐다.

삼표산업은 오너가 아닌 전문 책임경영인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종신 대표이사는 이날 낸 입장문에서 “피해를 당한 사고자와 가족에게 깊이 사죄한다”면서 “관계 기관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대한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상봉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