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차’ 좌천 인사 논란 코레일 측 “차량 사고로 마케팅 단장 좌천은 처음”

‘윤석열차’ 좌천 인사 논란 코레일 측 “차량 사고로 마케팅 단장 좌천은 처음”

유대근 기자
입력 2022-01-27 15:18
업데이트 2022-01-28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희승 사장 국회 출석해 현안보고
“인사 검토 자료도 남아 있지 않아”
이미지 확대
나희승 코레일 사장
나희승 코레일 사장
국민의힘이 대선후보 홍보를 위해 빌린 ‘윤석열차’의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측 계약 담당자인 전 고객마케팅단장 A씨가 석연찮은 좌천성 인사를 당한 가운데 나희승 코레일 사장 측이 “차량 사고를 이유로 마케팅단장이 좌천된 건 처음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앞서 코레일 측은 A씨가 지난 5일 발생한 부산행 KTX산천 탈선 사고 이후 후속 대응을 원활하게 못해 문책 인사를 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인사권자인 나 사장이 마케팅단장에 차량 사고 대응 관련 책임을 물은 건 전례 없는 일이라고 실토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국민의힘은 27일 나 사장을 국회로 불러 윤석열차 담당자의 좌천 인사 논란과 관련해 사실관계를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함께 출석한 코레일 관계자는 의원들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A씨는 지난 21일 원포인트 인사를 통해 자회사인 코레일 유통으로 발령났다. 이를 두고 코레일 내부와 정치권에서 “A씨가 이끄는 고객마케팅단이 윤 후보 측과 전세열차 계약을 맺은 게 좌천된 이유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민의힘은 오는 설연휴 직후 무궁화호 열차 4량을 빌려 ‘윤석열차’라고 이름 붙이고 지방 도시를 돌며 정책·공약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 후보의 대선 승리를 위해 준비했다는 ‘비단주머니’ 가운데 하나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같이 전세열차를 타고 평소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을 돌 계획이다. 열차는 2월 내 운영한다.

코레일 측은 또 이날 답변에서 “A씨의 인사 관련해 내부적으로 검토한 자료는 남아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보고를 받은 야당 의원들이 나 사장을 질타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위 소속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실 관계자는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유례 없는 인사를 근거도 남기지 않고 진행했다는 코레일의 변명이 궁색하다”며 “선거를 앞두고 공공기관의 정치적 편향성이 드러난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유대근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