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국내 원유가격과 함께 국제 석유화학, 종이 펄프 등의 부자재 원료값이 올라 거의 모든 제품의 제조원가가 상승했다”면서 “여기에 인건비,물류비,판매관리비 등도 오르는 상황”이라고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하겐다즈도 다음 달 1일부터 파인트와 미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하겐다즈 파인트11종은 1만 2900원에서 1만 3900원으로 7.7% 오른다. 미니는 4800원에서 5200원으로 8% 오른다. 하겐다즈의 가격 인상은 2020년 1월 이후 약 2년 만이다. 당시 하겐다즈는 파인트와 미니 가격을 14%가량 올린 바 있다.
롯데제과도 다음 달부터 가격 정찰제와 할인 폭 조정으로 가격 정비에 나선다. 롯데제과는 월드콘의 권장소비자가격을 기존 1500원에서 1000원으로 인하하고 오는 3월에는 설레임의 권장소비자 가격을 1500원에서 1000원으로 조정한다. 유통업체별로 아이스크림이 반값에 팔리는 등 수익성이 악화하자 가격정찰제를 도입하고 할인율을 없애 제값을 받기 위한 취지다.
해태아이스크림도 대표 제품인 ‘브라보콘’ 등의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명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