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전체메뉴닫기

서울신문
공식 SNS 채널
구독 & 좋아요!!

서울신문 페이스북서울신문 유튜브
서울신문 인스타그램서울신문 트위터서울신문 네이버채널

광고안보이기
전체메뉴 열기/닫기검색
서울신문 ci

“흉기 들고 폭행” 정창욱 셰프, 음주운전 이어 폭행·협박 피소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밴드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구분선 댓글
입력 :ㅣ 수정 : 2022-01-21 22:03 사건·사고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해외촬영 중 술자리서 촬영진 등 폭행” 고소당해

정창욱 셰프 정창욱 인스타그램

▲ 정창욱 셰프
정창욱 인스타그램

유명 셰프 정창욱씨가 해외에서 술자리에 동석한 이들을 폭행하고 흉기로 위협했다는 혐의로 피소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정씨를 특수폭행과 특수협박 등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정씨는 지난해 8월 개인방송 촬영을 위해 미국 하와이를 방문했을 당시 촬영을 도운 A씨와 A씨의 동료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자들은 정씨가 폭행 과정에서 주방에서 흉기를 들고 오기도 했다며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KBS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정씨가 A씨의 멱살을 잡고 오른손으로 가슴 부위를 4~5회 때렸으며, 흉기를 들고 오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폭행 다음날 피해자 측이 “그때 셰프님이 술 드시고 흉기 들었지 않았나. 되게 잘해주셨는데 (폭행 당시에는) 무서워서”라고 묻자 정씨가 “이해해”라고 답하는 녹취록도 공개됐다.

A씨는 얼굴과 실명을 밝히고 방송 보도에 직접 출연해 피해 사실을 주장했다.

A씨는 당시 정씨가 흉기로 벽과 식탁을 파손한 흔적도 제시했다.
정창욱 셰프, 특수폭행·특수협박 등 혐의로 피소 고소인들이 정창욱 셰프가 폭행을 휘두르고 그 과정에서 흉기를 들고 위협했다며 정씨가 흉기로 벽 등을 파손한 흔적을 제시했다.  KBS 뉴스 캡처

▲ 정창욱 셰프, 특수폭행·특수협박 등 혐의로 피소
고소인들이 정창욱 셰프가 폭행을 휘두르고 그 과정에서 흉기를 들고 위협했다며 정씨가 흉기로 벽 등을 파손한 흔적을 제시했다.
KBS 뉴스 캡처

A씨는 아직도 당시 흉기를 자신의 몸에 갖다 댄 상황이 생생하다며 현재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정씨를 피의자로 입건하고, 정씨를 직접 불러 조사했다. 정씨는 조사에서 일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씨는 지난해 음주운전으로 벌금 1500만원의 약식명령을 받고 면허가 취소된 상태다.

정씨는 지난해 5월 9일 새벽 서울 중구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됐다.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67%로 면허취소 기준(0.08%)를 넘은 상태였다.

그는 2009년에도 음주운전이 적발된 이력이 있었다.

재일교포 4세인 정씨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미쉐린가이드가 ‘빕 구르망’으로 선정한 서울 중구 소재 식당 금산제면소 셰프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현재 구독자 13만여명의 요리 유튜브 채널 ‘정창욱의 오늘의 요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정씨의 폭행 피소 사실이 보도된 뒤 유튜브 채널에는 “구독 취소한다”, “영상 제작진이 왜 그만뒀는지 이제 알게 됐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경찰은 사건 관계인 진술과 증거자료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만간 처분을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신진호 기자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밴드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구분선 댓글

서울신문 공식 SNS 채널
구독 & 좋아요!!
서울신문 페이스북서울신문 유튜브네이버채널서울신문 인스타그램서울신문 트위터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l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681 등록일자 : 2015.04.20 l 발행인 : 곽태헌 · 편집인 : 김균미 l 사이트맵
  •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l Tel (02)2000-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