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건희 인선 개입?...尹 “정치권 누굴 알아서 그걸 하겠나”

김건희 인선 개입?...尹 “정치권 누굴 알아서 그걸 하겠나”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1-17 16:10
업데이트 2022-01-17 16: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화 오래 한 것 저도 잘 이해가 안 가는 면이 있어”
“선거운동 관여했다면 그런 장시간 통화 할 수 있었겠나”
“어찌됐든 많은 분들 심려 끼쳐 죄송”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7일 오후 서울 동호로 신라호텔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제5기 창립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2022.1.17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7일 오후 서울 동호로 신라호텔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제5기 창립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2022.1.17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7일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보도와 관련해 “어찌 됐든 많은 분들 심려를 끼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출범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직접 (방송을) 보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사적인 대화 내용이 방송으로 공개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것도 있지만, 사적 대화를 뭐 그렇게 오래 했는지 저도 잘 이해가 안 가는 면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편인 제가 좀 더 잘 챙기고 해야 했는데 제가 안 그래도 새벽에 나갔다 밤늦게 들어오고 하다 보니 제 아내와 대화할 시간이 많이 부족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7시간 전화통화” 내용이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를 통해 방송된 16일 한 시민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 걸린 전광판을 통해 해당 방송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7시간 전화통화” 내용이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를 통해 방송된 16일 한 시민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 걸린 전광판을 통해 해당 방송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윤 후보는 김씨의 선거 개입 논란에 대해선 “제 처가 선거운동에 많이 관여했다면 그런 통화를 장시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겠나”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오히려 그런 걸 보면 선거 과정에서 저도 새벽에 나가고 밤늦게 들어오다 보니 제 처가 저와 대화할 시간도 부족하고 바쁘게 남편 선거운동에 관여하고 도와주는 상황이라면 그런 통화가 가능했겠는지 가능했겠나 생각해달라”고 덧붙였다.

김씨가 인선에 개입했는지에 대해선 “저도 정치를 처음 해보다 보니깐 정치권에 있는 분들을 잘 몰라서 여러분들의 추천으로 해서 오고 있는 마당에 제 처가 여의도 정치권 누굴 알아서 그걸 하겠나. 그런 이야기 자체를 들은 사실도 없다”고 밝혔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