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 BTS RM 요청에 팔도가 ‘응답했다’ …“팔도비빔면컵 사이즈 키운다”

[단독] BTS RM 요청에 팔도가 ‘응답했다’ …“팔도비빔면컵 사이즈 키운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12-24 15:53
업데이트 2021-12-25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팔도가 월드스타 BTS의 요청에 응답했다.

25일 팔도 측은 “내년 2월 말~3월 초 출시를 목표로 사이즈를 1.2배 키운 팔도비빔면컵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BTS 멤버 RM(알엠)의 ‘(팔도비빔면컵의) 1.5배 사이즈를 좀 내주셨으면 좋겠다’는 발언에 재빠르게 제품 개발에 나선 것이다.

다만 팔도 측은 “공정상 1.5배는 불가능하고 1.2배 용량을 개발 중”이라면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했다.
팔도비빔면컵을 즐기면서 라이브방송을 하고 있는 RM .온라인 캡처
팔도비빔면컵을 즐기면서 라이브방송을 하고 있는 RM .온라인 캡처
온라인 캡처
온라인 캡처
아미(BTS 팬클럽) 사이에서는 ‘BTS소울푸드’로 팔도비빔면이 자주 언급된다. BTS는 팬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등에서 수차례 팔도비빔면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들은 스테이크에 팔도비빔면을 곁들여 먹는 모습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팔도 브랜드를 전파하기도 했다.
팔도비빔면을 즐기는 BTS 멤버들. 온라인 캡처
팔도비빔면을 즐기는 BTS 멤버들. 온라인 캡처
RM의 이번 발언은 최근 한 네티즌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최근 대기업에 눈치 준 방탄소년단’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화제를 모았다.

게시자는 RM이 네이버 V앱 라이브방송에서 팔도비빔면컵을 즐기면서 “3일째 먹는데 안 질린다고 했는데 어제는 2개를 먹었더니 속이 안 좋았다. 1개는 양이 적고 2개는 너무 속이 부대끼기 때문에 1.5배 좀 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 캡처 화면을 소개했다.
팔도비빔면컵. 팔도 제공
팔도비빔면컵. 팔도 제공
이에 네티즌들은 ‘팔도야 드디어 은혜 갚을 때가 왔다’, ‘말하면 다 이뤄지는 방탄 제발 출시해 주라’, ‘1개 너무 적었다. 방탄이 대신 말해줘서 속이 뻥 뚫린다’, ‘1.5배 곱빼기 사이즈 완전 찬성’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지난해 기준 비빔면 시장 점유율 60%를 기록하는 등 출시 이래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팔도는 비빔면을 주력으로 전체 라면시장에서 9.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