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저격수’ 윤희숙, 尹 선대위 합류한다

‘이재명 저격수’ 윤희숙, 尹 선대위 합류한다

이근아 기자
입력 2021-12-09 18:06
업데이트 2021-12-10 02: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일이 기대되는…’ 위원장 맡을 듯

이미지 확대
윤희숙 전 의원 연합뉴스
윤희숙 전 의원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이재명 저격수’인 윤희숙(사진) 전 의원이 조만간 합류한다. 윤 후보는 정치 참여를 공식 선언하기 전부터 윤 전 의원을 만나 의견을 나눈 적도 있을 정도로 윤 전 의원에 대한 신뢰를 드러내 왔다.

9일 국민의힘 관계자 등에 따르면 윤 전 의원은 선대위 산하에 있는 ‘내일이 기대되는 대한민국’(가칭) 위원회의 위원장을 맡는 것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위원회는 윤 전 의원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꾸린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의 한 관계자는 “미래지향적인 큰 그림을 그려 보겠다는 취지로 학자 몇몇 사람들만의 의견을 듣는 것이 아니라 젊은 세대의 참신한 목소리를 직접 수렴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대위 측은 “윤 전 의원이 합류하는 것은 확정됐지만, 구체적인 직책 등은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윤 전 의원은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 경제 전문가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기본소득이나 청년 세계여행비 1000만원 지원 등의 정책 구상을 집중적으로 비판해 온 일명 ‘이재명 저격수’다. 앞서 ‘나는 임차인입니다’라는 국회 5분 발언으로 화제를 모았고, 20대 대통령선거 출마까지 선언했다. 그러나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 9월 스스로 도의적인 책임을 지겠다며 의원직을 내려놓았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2021-12-10 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