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첫 삼진” “첫 승리”… 예비 스타들이 돌아본 ‘짜릿한 손맛’

“첫 삼진” “첫 승리”… 예비 스타들이 돌아본 ‘짜릿한 손맛’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12-06 21:02
업데이트 2021-12-07 0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1 1순위 선수들 첫해 어땠나

이미지 확대
롯데 김진욱
롯데 김진욱
꿈꾸던 신인왕은 놓쳤지만 프로야구의 미래를 밝혔다. 2021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에서 각 팀 1순위로 뽑힌 선수들이 올 한 해를 돌아보며 더 나은 내년을 다짐했다.

●전체 1순위 롯데 김진욱 “국대 뽑혀 좋아”

신인드래프트 전체 1순위 김진욱(19·롯데 자이언츠)에게 올해는 아쉬움도 뿌듯함도 남는 해다. 유력한 신인왕 후보로 꼽혔지만 생각만큼 다 보여주지 못했다는 생각 때문이다. 김진욱은 6일 “다른 신인들보다 시합도 자주 나가고 국가대표로 뽑혀서 좋았다”면서도 “기대만큼 하지 못한 건 아쉽다”고 말했다. 홈 개막전 선발 투수로 나선 김진욱에게 첫 등판의 기억은 특별했다. 김진욱은 “유니폼을 입고 홈팬들의 응원을 받자 프로 선수가 된 기분을 실감했다”면서 “첫 타자 삼진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돌이켰다. 김진욱은 첫 경기 첫 타자였던 박준태(30·키움 히어로즈)를 삼구삼진으로 잡아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첫해 시행착오를 겪은 김진욱은 “제구력만 보완하면 충분히 잘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미지 확대
한화 김기중
한화 김기중
●한화 김기중 “기회 많이 주셔서 실력 늘어”

전체 2순위 김기중(19·한화 이글스)은 한화의 미래 선발 자원으로 기대를 모았다.

김기중은 “팀에서 기회를 많이 주셔서 실력이 조금 늘어난 것 같다”면서 “데뷔 꿈을 이뤄서 좋았고 선발로 첫 승리를 따낸 것도 의미가 있었다”고 웃었다. 지난 8월에만 2승을 거둔 김기중의 내년 목표는 올해보다 더 많은 승을 쌓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KT 권동진
KT 권동진
이미지 확대
LG 이영빈
LG 이영빈
이미지 확대
NC 김주원
NC 김주원
●권동진·이영빈·김주원 “첫 홈런 못 잊어”

1라운드 야수들은 선배들의 든든한 백업으로 맹활약했다. 권동진(23·KT 위즈), 이영빈(19·LG 트윈스), 김주원(19·NC 다이노스)은 올해 1군에서 존재감을 떨치며 팬들을 설레게 했다.

세 선수 모두 “첫 홈런을 잊을 수가 없다”고 입을 모았다. 권동진은 6월 17일, 이영빈은 6월 27일, 김주원은 9월 7일 첫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이영빈은 “전날 2루수 선발로 나가 에러를 해서 다음에 나갈 땐 승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었는데 8회 홈런을 쳐서 엄청 행복했다”고 웃었다.

마음만큼 되지 않았기에 좌절의 시간도 있었다. 쟁쟁한 선배 투수들의 공은 만만치 않았고, 약점을 집요하게 파고들었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성장을 위해 필요한 경험이었다. 김주원은 “확실히 노림수가 한 수 위였다”면서 “그래도 배우려고 유심히 봤다”고 돌이켰다.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출신은 각 구단이 큰 기대를 하고 뽑는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다. 1년에 1명 살아남기 어려운 프로의 세계를 신인 때부터 경험한 만큼 이들은 “내년엔 올해보다 꼭 더 나은 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12-07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