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李 ‘비천한 집안’ 언급에 “없어도 대통령 되는 세상”vs“서민팔이” 여야 공방

李 ‘비천한 집안’ 언급에 “없어도 대통령 되는 세상”vs“서민팔이” 여야 공방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06 15:17
업데이트 2021-12-06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6일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이재명 대선 후보가 자신의 가족을 둘러싼 과거 논란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비천한 집안’이라고 말한 것을 두고 방어전을 폈고, 국민의힘은 연일 공세를 이어갔다.

고민정 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이재명 후보의 진흙 속 연꽃을 봐달라는 말이 사람들 마음을 움직인 건 맞나 보다. 사방팔방에서 공격하는 것을 보니”라며 “아무것도 가진 것 없는 사람이 대통령이 될 수 있는 세상 한번 만들어 보자”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 서울신문DB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 서울신문DB
반면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KBS 라디오에서 “이 후보는 20대에 변호사가 됐다. 그 당시는 변호사가 굉장히 귀했다”며 “성남시장이 되고 대장동·정자동·백현동 사건이 터졌다. (형수에게) 쌍욕도 그 당시에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본인이 상류 사회에 들어가 놓고 왜 서민팔이를 하느냐. 진짜 있을 수 없는 이야기의 언행 불일치”라고 맹비난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4일 전북 군산 공설시장 연설에서 자신의 가족사를 꺼내 들며 “제 출신이 비천하다. 비천한 집안이라서 주변에 뒤지면 더러운 게 많이 나온다”고 말했다. 또 “제 잘못이 아니니까. 제 출신이 비천함은 저의 잘못이 아니니까 저를 탓하지 말아달라”며 “저는 그 속에서도 최선을 다했다. 앞으로도 그렇게 하겠다”고 주장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