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부인 주가조작 주장 허위” 국민의힘, 비방죄로 형사고발

“尹 부인 주가조작 주장 허위” 국민의힘, 비방죄로 형사고발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12-05 22:24
업데이트 2021-12-06 0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이치모터스 수사 관련 기자회견하는 김재원
도이치모터스 수사 관련 기자회견하는 김재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캠프의 김재원 클린선거전략본부장이 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도이치모터스 관련 공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2.5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에 대한 허위 사실을 주장하는 이들을 법적 조치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클린선거전략본부장인 김재원 최고위원은 5일 국회 브리핑에서 “사건과 관련해 윤 후보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허위 악성 주장한 분들을 공직선거법상 비방죄로 형사고발하고 반드시 정치권에서 퇴출시키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씨와 관련한 구체적 의혹과 내용, 근거가 뭔지 제시하지 못했다. 민주당은 언제, 누구와, 어떻게 연결돼 뭘 했다는 건지 답하라”고 말했다. 또 “검찰이 극히 이례적으로 김건희씨에 대해서만 계속 수사를 하겠다고 한다”며 “민주당 의원 7명이 서울중앙지검에 항의 방문하자 여당의 눈치를 보는 게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이 정치 공작, 선거 개입에 나섰다고 볼 수밖에 없다. 검찰은 권력의 눈치를 보지 말고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의 핵심 인물인 권오수 회장이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검찰은 이른바 ‘전주’ 의혹이 불거진 김건희씨의 가담 여부에 대해 “계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21-12-06 4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