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힘 “李선대위서 확진자 쉬쉬”…민주 “허위사실, 선제적 방역조치”

국힘 “李선대위서 확진자 쉬쉬”…민주 “허위사실, 선제적 방역조치”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2-04 18:04
업데이트 2021-12-04 1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선대위 상근자 확진 판정…접촉자 PCR 검사·재택근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공개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공개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은 선대위 실무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해 “보건당국 지침을 준수하고 강도 높은 선제적 방역조치를 했다”며 ‘확진자 은폐’를 주장한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민주당 선대위는 4일 “국민의힘은 마치 우리가 은폐하려 했다는 논평을 배포해 허위사실을 기사화했다. 논평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선대위는 “지난달 29일 선대위 상근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선대위 상근자 800명 전체에게 이같은 사실을 알리는 문자를 발송했다”며 “같은 사무실 근무자 약 40명은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시행하고 출근을 보류했다”고 밝혔다.

이어 “확진 나흘 전인 25일부터 확진자와 함께 식사하고 차를 마신 접촉자는 최종 접촉일로부터 10일간 재택근무를 했다. 30일부터는 확진자가 근무하는 빌딩 내 선대위 조직본부와 국민참여플랫폼은 출근을 보류하는 등 선별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조치는 방역당국인 영등포 보건소와 협의해 결정한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 선대위 원일희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서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일주일 가까이 쉬쉬해 왔다”며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층을 소독하고 직원 전원을 재택근무시킨 사실 자체도 함구했다”고 주장했다.

원 대변인은 “이 후보는 경기지사 시절 확진자 발생을 은폐했다며 신천지 신도들을 맹비난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의 선대위에서 나온 확진자 발생 사실에는 입을 다물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 선대위는 이제라도 확진자 발생을 쉬쉬한 행태를 사과하고 확진자 발생 이후 상황을 국민께 소상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