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성매수자 790여명 입건 …현직경찰관도 2명 포함

경찰,성매수자 790여명 입건 …현직경찰관도 2명 포함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12-03 23:03
업데이트 2021-12-03 23: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찰이 지난 5월 수도권 일대의 기업형 성매매 조직으로부터 압수한 성매수자 데이터베이스(DB) 6만여 건을 분석, 이 중 800명가량을 입건해 현재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중에는 현직 경찰관도 2명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압수한 성매수자 전화번호 등 DB 6만여건 중 여러 차례 성매수가 의심되는 2000여명을 먼저 수사, 792명을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 조사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입건된 성매수자 중에는 도내 모 경찰서 소속 A 경사와 B 경장 등 현직 경찰관 2명도 포함됐다. 경찰은 이들을 직위해제하고 수사를 마치는 대로 징계위원회에 회부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이 분석 중인 DB는 지난 5월 수도권 일대에 다수 오피스텔을 빌린 뒤 24시간 콜센터까지 운영하며 기업형 성매매 영업을 해온 일당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확보한 것이다.

여기에는 성매수자들의 연락처와 간단한 특징 등이 적혀 있다. 성매매 조직이 미리 매수자들을 확인해 수사기관의 함정수사를 피하려고 이같은 자료를 작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확보한 명단을 토대로 수사대상을 추리고, 통신 및 금융 수사를 통해 증거물들을 확보한 뒤 관련자들을 입건했다.

하지만 경찰관 2명을 포함한 입건자 다수는 현재 혐의를 극구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남부경찰은 이 조직 외에 다른 성매매 조직을 수사하는 과정에서도 성매수자 DB 자료 2만여건을 추가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다음주 전국 최초로 성매수자 수사를 전담으로 하는 특별팀을 신설해 DB에 있는 모든 명단을 대상으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성매매를 근절하기 어려워 성매수자들에 대한 수사를 강화하기로 했다”며 “성매매가 범죄행위로 확실히 인식될 수 있도록 끝까지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