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가 인정한 신안 퍼플섬,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

세계가 인정한 신안 퍼플섬,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1-12-03 11:44
업데이트 2021-12-03 11: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에서 수상

전 세계 75개국 170개 마을 경쟁

이미지 확대
박우량 신안군수와 관계자들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에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와 관계자들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에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퍼플섬(purple island)’으로 유명한 전남 신안군 반월·박지도가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지정하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됐다.

유엔세계관광기구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총회를 열고 ‘제1회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반월·박지도를 선정했다.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선정은 문화유산의 보존 및 홍보, 관광을 통한 지속가능한 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세계의 각 마을을 평가해 인증해주는 사업이다.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선정하는 ‘세계관광우수마을’은 모두 3등급으로 나뉜다.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인증하는 ‘최우수관광마을’이 있고, 다음이 ‘최우수관광마을 개선 프로그램’, 그 다음이 ‘최우수관광마을 네트워크’다. 퍼플섬 반월·박지도는 이 가운데 제일 높은 등급인 ‘최우수관광마을’에 뽑혔다.
이미지 확대
안좌·반월도 전경
안좌·반월도 전경
국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된 ‘제1회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선정 사업에는 세계 75개국 170개 마을이 본선에 진출해 경쟁을 펼쳤다. 특히 ‘1회’라는 상징성이 매우 큰 탓에 각 대륙별, 국가별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에 초대돼 ‘유엔 세계관광우수마을’을 직접 수상한 박우량 신안군수는 “섬마다 지닌 생태환경과 문화적 특성을 살려 섬마다 독특한 컬러가 있는 섬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4만 신안군민과 신안군의 노력을 유엔과 전 세계가 인정해주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경사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유엔세계관광기구’는 1925년의 국제관광연맹을 개편해 1975년에 설립된 국제연합(UN) 전문기구다. 관광 진흥과 개발, 관광정책을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본부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다. 한국을 비롯한 총 155개 회원국과 6개 준회원국, 400여개 지부(민간단체·교육기관·관광협회·지역관광기관 등)가 가입돼 있다.

신안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