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과 ‘홍보 경쟁’에…與 김영희 “제가 더 잘할 것”

이준석과 ‘홍보 경쟁’에…與 김영희 “제가 더 잘할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03 11:01
업데이트 2021-12-03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송영길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김영희 PD를 홍보소통본부장으로 영입하며 악수를 나누고 있다.2021. 12. 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송영길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김영희 PD를 홍보소통본부장으로 영입하며 악수를 나누고 있다.2021. 12. 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영입 인사인 김영희 홍보소통본부장은 3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의 ‘홍보 경쟁’과 관련해 “35년을 해왔는데 제가 더 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에 출연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선대위에 홍보본부장을 맡은 이 대표에 대해 “너무 잘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본부장은 “(이 대표는) 기존 정치인과 다른 시각, 젊은 시각을 갖고 있고 굉장히 잘했다고 본다”며 “국민의힘에 지금 잡음이 있지만 그것을 막고 잘할 것으로 믿는다”고 평가했다.

다만 김 본부장은 “제가 맡는 프로그램은 대부분 방송 시간대가 골든타임이라 (방송사 간) 경쟁이 굉장히 치열했다”며 “저쪽(타 방송사)도 사활을 걸고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겼다. 정치와는 영역이 좀 다르지만 이번에도 지지 않을 것이다. 이길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 본부장은 또 “국민의힘과 수개월 전부터 먼저 만나서 긍정적으로 협의를 했다”며 “국민의힘과 처음 만난 것이 있기 때문에 민주당에서 연락이 와도 만나지 않았다”고 영입 비화를 소개했다.

이어 “내가 PD를 그만두고 이쪽(정치권)에 가도 되는 건가 고민을 하고 있었다”며 “(국민의힘이) 마지막 순간에는 전화로 저한테 ‘그러면 결심을 해달라’, ‘미디어홍보를 책임져 달라’, ‘뭘 그런 고민하시나, 지금 하자’고 해서 제가 ‘시간을 달라’고 한 것이 마지막 통화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처음 (국민의힘을) 만난 것이 있기 때문에 (민주당을) 만나지 않았다. 이쪽(국민의힘과) 이야기를 해야 만날 수 있는 것”이라며 “갑자기 어느 날 휴일에 송영길 대표가 저희 집 앞에 와서 1시간을 안 들어가고 서 있다고 했다. 내려가서 만나 호프집으로 가서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사실 후보나 당은 저에게는 두 번째 판단 기준”이라며 “제가 가서 일했을 때 과연 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줄 수 있는 쪽이 어느 쪽이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마지막에 결정을 내릴 때는 (민주당, 국민의힘 중) 간절함이 아마 그것(능력 발휘)을 보장해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간절하게 원하면 나를 잘 만들어 줄 수 있지 않을까”라고 설명했다.

김 본부장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도 상당히 장점이 많은 분이고 이 후보도 장점이 많다. 물론 단점도 둘 다 있다”며 “그리고 양쪽 정치권이 사실은 두 당이 다 잘한다고 볼 수는 없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후보는) 달라지려고 노력을 했으나 기존의 정치권에서 하던 홍보전략과 달라진 것이 없다”며 “나라면 이것(홍보를) 좀 새롭고 신선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생각했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또 “이 후보를 만나고 나서 왜 저렇게 솔직하고 부드럽고 유머도 있는 사람이 왜 딱딱하고 강하게만 보였을까(는 생각이 들었다)”며 “조직, 인원 등을 마음대로 하라는 전권을 받았는데, 몰래카메라를 한다든지 또는 기습 촬영을 하면 후보의 진면목이 보여질 수 있겠다”고 설명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