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단계적 일상회복 발맞춰 ‘동백전 5종 패키지’ 출시

부산, 단계적 일상회복 발맞춰 ‘동백전 5종 패키지’ 출시

김정한 기자
입력 2021-12-02 14:36
업데이트 2021-12-02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지역 화폐인 동백전의 개인 충전한도가 100만 원까지 연장되는 등 동백전 5종 패키지가 출시 된다.

부산시는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부산시민 응원 동 백(100) 이벤트’를 연장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동백전 개인 충전한도를 기존 6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하고, 적립금(캐시백) 역시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했다.

시는 이와 함께 코로나 19로 매출이 줄어든 위기업종과 평소 동백전과 소외된 업종도 이번에 포함했다.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찾아온 연말연시에 소비 진작을 위해서이다.

이에 따라 동백전은 세탁소, 여행사, 스포츠시설, 이·미용, 목욕탕, 택시, 소매점 등 지정된 업종에서 1만 원 이상 동백전으로 결재하면 건당 스탬프가 1개씩 지급된다. 예산 소진 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부산을 찾는 외지 관광객을 위한 ‘동백전 관광상품권’도 3일 출시한다. ‘동백전 관광상품권’은 일시적으로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즉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는 관광객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지역의 주요 관광안내소와 기념품 가게 등 20여 곳에 동백전 관광카드를 비치했다.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동백전 골목특화카드도 이달 말 선보인다.

현재 수영구와 북구 등 216곳이 선정돼 있다.

가맹점에 비치된 동백전 골목특화카드를 동백전 앱에 등록하면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골목특화 가맹점에서 이를 사용하면 기본 동백전 적립금 10%에 추가 적립금 5%와 가맹점 자체 선할인 2%를 더해 최대 17%의 할인 혜택을 준다.

내년 초에는 동백 통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동백통은 소비자에게 판매정보를 제공하고, 주문·결제·배달까지 가능한 부산형 공공 상거래 애플리케이션(O2O 서비스)이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