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곤한 현대인들 ‘꿀잠’에 지갑 연다

피곤한 현대인들 ‘꿀잠’에 지갑 연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11-30 18:00
업데이트 2021-11-30 2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베개·이불·조명·온도 등 관련 상품 ‘불티’
신세계 업계 첫 수면용품 편집숍 매출 ‘쑥’
1억대 해외 프리미엄 침대도… 경쟁 치열

이미지 확대
강도 높은 스트레스와 불면증, 과로 등으로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들이 ‘꿀잠’에 지갑을 열고 있다. 질 높은 수면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슬리포노믹스’(수면경제)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침구 관련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3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28일까지 침대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8% 신장했다. 지난해에도 전년보다 20% 성장하는 등 성장률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대전 신세계에 마련한 수면용품 편집숍 ‘사운드 슬립 갤러리’(사진)는 지난 8월 이후 3개월 만에 목표 대비 매출액을 20% 초과 달성했다.

슬리포노믹스는 지난해부터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침대, 베개, 이불 등 침구류뿐만 아니라 침실 온도와 조명을 조절하는 상품까지 개념이 확장되고 있다. 대전 신세계의 사운드 슬립 갤러리에서는 침실에 적용 할 수 있는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가장 저렴한 제품이 2000만원부터 시작해 1억원대 후반까지 넘나드는, 스웨덴 왕실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침대 ‘해스텐스’ 등 초고가도 들어왔다. 롯데백화점은 300만~3000만원대의 침대 등 리빙 브랜드만 모은 ‘더콘란샵’을 론칭하기도 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오래 쓴다는 생각으로 가격이 비싸도 거침없이 지갑을 여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해외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오려는 업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1-12-01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