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화관, 한 달 만에 다시 ‘팝콘 아웃’

영화관, 한 달 만에 다시 ‘팝콘 아웃’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11-30 17:32
업데이트 2021-11-30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에 따른 조치
띄어앉기 해제, 상영시간 연장 유지

이미지 확대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전환되면서 문화예술계도 보다 활력을 띨 것으로 예상된다. 위드 코로나 첫날인 1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관람객들이 팝콘과 음료를 들고 ‘백신패스관’에서 영화를 즐겼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전환되면서 문화예술계도 보다 활력을 띨 것으로 예상된다. 위드 코로나 첫날인 1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관람객들이 팝콘과 음료를 들고 ‘백신패스관’에서 영화를 즐겼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으로 제한적으로 허용됐던 영화관 내 음식물 섭취가 코로나19 상황 악화에 따라 다시 금지된다. 백신패스관 도입 한 달 만이다.

30일 멀티플렉스 극장 등에 따르면 정부가 전날 발표한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12월 1일부터 백신패스관 취식 행위가 금지된다. 띄어 앉기 해제와 상영 시간 연장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극장들은 위드 코로나가 시작된 11월 1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나 음성 결과 확인자만 입장할 수 있는 백신패스관을 도입해 운영해 왔다. 백신패스관에서는 띄어 앉기 없이 음식물 섭취가 가능했다. 그러나 코로나19 대유행이 지속되며 최근 지역 멀티플렉스 극장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자 취식을 금지하는 방향으로 전환했다. 앞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밀집된 공간에서 음식을 섭취할 경우 비말 감염 우려가 높다며 상영관 내 취식이 전면 금지된 바 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