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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관람가 맞나요? 과한 노출에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 “강력한 경고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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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ㅣ 수정 : 2021-11-30 13:26 사회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정성 논란을 빚은 에이전시 소속 모델들. 2021.11.30 유튜브 캡처

▲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정성 논란을 빚은 에이전시 소속 모델들. 2021.11.30 유튜브 캡처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한 한 업체가 선정적인 옷차림을 한 모델들을 내세워 조직위가 경고 조치했다.

3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위원장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는 지난 27일 행사에 참가한 한 업체에 모델 의상과 관련해 경고 조치를 내렸다.

해당 업체는 모빌리티쇼가 진행 중이던 지난 27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의 한 업체 홍보부스에서 수영복을 입은 모델을 기용해 선정성 높은 홍보를 했다.

모델들은 끈으로 된 수영복을 입거나 노출이 심한 선정적인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주말을 맞아 행사장에 가족 단위 관람자가 많이 찾은 상황이어서 관람객들은 이 같은 상황을 조직위에 제보했다.

조직위 측은 “제보를 받은 즉시 사실 확인에 나섰고, 바로 업체에 강력한 경고 조치를 한 뒤에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모델의 의상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부스 운영은 상식적인 수준에서 업체 자율적으로 진행하는 부분인데, 금요일 같은 경우는 노출이 심한 수영복을 착용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이 부분은 가족단위 관람객이 있는 상황에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부분이어서 시정 조치를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제가 된 업체와 모델 에이전시 측에 전체적인 의상 점검을 요청한 상황”이라면서 “서울모빌리티쇼가 끝날 때까지 다시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업체를 상시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과거 국내에서 열리는 모터쇼에는 레이싱 모델들이 선정적인 의상을 입고 등장하면서 논란이 일었다. 차량이 아닌 모델 사진만 전문적으로 찍는 관람객까지 등장하면서 ‘모터쇼’의 목적도 불분명해진다는 지적도 있었다.

이에 조직위는 2017년과 2019년 행사에 참가업체들에 선정적 모델을 배치하는 것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고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부적절한 의상을 입은 모델들은 행사에서 사라져갔다.

한편 지난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2월5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모빌리티쇼는 전체 관람가로, 미성년자 및 유아동도 관람이 가능해 가족 단위의 관람객도 많은 편이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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