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학규 “이재명 성과, 생각나는 것 없어...윤석열, 아집 못 벗어날 것”

손학규 “이재명 성과, 생각나는 것 없어...윤석열, 아집 못 벗어날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1-30 10:00
업데이트 2021-11-30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제20대 대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2021. 11. 2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제20대 대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2021. 11. 2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대선출마를 선언한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비판했다. 

30일 손 전 대표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는 ‘내가 성남시장 잘했고 경기도지사 잘해서 그 실적을 보고 국민들이 나를 후보로 뽑았다’라고 한다. 제가 경기도지사를 해 본 사람이다. 그분이 경기도지사로 뭐 했죠?”라며 “성남시장 때도 뭐 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얘기하는 게 계곡 정비했다는 것”이라며 “이 후보가 뭘 했는지 생각나는 게 없다”고 했다.

또 윤 후보를 향해서는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했다. ‘통이 크다. 사람이 좋다, 또 사람을 잘 받아들인다’고 하더라”며 “그런데 그분이 출마 선언할 때 윤석열 사전에는 내로남불이 없다고 하는 걸 보며 이 양반도 대통령이 되면 독선과 아집에서 벗어나지 못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으로 있으면서 내 것 안 챙기고 내 사람 안 챙겼습니까. 나하고 가까운 사람이나 이런 사람들 봐주지 않았습니까”라며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가두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가둘 때 이 양반이 정의는 생각할지 몰라도 나라 경제를 생각하나 싶었다”고 했다.

앞서 전날 무소속으로 대선 출사표를 던진 손 전 대표는 “사실 대선에 나오겠다고 생각한 것은 불과 1주일도 안 된다”며 “저거 미친놈 아니야. 대통령병이 도진 거 아니냐. 노욕이다 노추다 등 비난과 중상모략, 조롱을 다 예상했다”고 말했다.

대통령제 폐지를 공약으로 내건 그는 “일본과 같은 의원내각제가 아닌 독일과 같은 총리 민주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