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7년을 함께한 아내에게 타지마할 축소한 집 선물한 인도 부자

27년을 함께한 아내에게 타지마할 축소한 집 선물한 인도 부자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1-29 15:17
업데이트 2021-11-29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의 한 기업인이 27년 결혼 생활을 유지해 온 부인에게 타지마할을 그대로 본떠 규모만 작게 만든 집을 지어 선물했다.

중부 마드햐 프라데시주의 부르한푸르란 도시에 사는 아난드 프라카슈 초욱세이(52)와 아내 주만 샤(48)가 화제의 주인공. 그는 순백의 대리석으로 지어진 랜드마크 타지마할을 본뜬 침실 4개 짜리 주택 ‘사랑의 기념물’을 지었다. 초욱세이는 29일 영국 BBC에 “우리 아내를 위한 것일 뿐아니라 우리 도시와 그 안의 사람들에게 건네는 선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어차피 부지는 확보돼 있고 건물만 올리면 되는 일이었는데 건축비로 2000만 루피(약 3억 1740만원)이 들었다고 했다. 

그의 저택 규모 자체가 컸다. 면적만 40~50에이커로 웬만한 축구 경기장 20~30개가 들어설 만한 크기다. 주택 안에 병원 하나가 있다. 관광객들이 늘 찾아와 잔디를 거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소문난 곳이었다. 팬데믹 이전에는 하루 7만명 정도가 찾았다.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찾아와 웨딩 사진을 촬영하곤 한다. “우리 시는 모두가 서로 아는 사이라 그들을 말릴 수가 없다. 해서 우리 집은 모두에게 열려 있다.”

하지만 그 역시 집안에 사람들을 무턱대고 들이지는 않는다. 저택 안에 깊숙이 자리한 타지마할 모형 집은 서로 다른 층에 들어선 침실 둘씩 넷에 도서관, 명상실, 드레스룸 등이 꾸며져 있다. 궁극적으로는 타지마할에 영감을 받아 지어졌지만 내부 장식은 이슬람 율법에 얽매이지 않고 소파와 커튼 같은 것들은 현대의 멋스러움이 그대로 투영돼 있다.

이 집을 짓는 데 3년쯤 걸렸고 두 사람은 타지마할이 위치한 아그라 시를 자주 찾아 이 건축물의 다양한 측면들을 살펴봤다고 했다. 그는 3D 이미지들을 많이 구경하며 자신들만의 건축 방법을 인터넷에서 찾아봤다. 엔지니어들에겐 실제 타지마할 크기의 3분의 1 정도로 축소해 짓자고 했다.

17세기에 지어진 타지마할 자체가 무굴 제국의 샤 자한 황제가 14번째 아이를 낳다 사산한 왕비 뭄타즈를 기리며 지은 구조물이었다. 2013년에도 북 부 우타르 프라데시주 정부 관료를 그만 둔 사람이 2년 전에 세상을 떠난 아내를 그리워하며 타지마할 축소판을 지은 적이 있다. 하지만 그의 집은 가족이 살기 위한 집이 아니었는데 초욱세이의 집은 가족이 살 수 있도록 지어진 집이다.

그러나 초욱세이는 아내 혼자만 누리라고 이 집을 지은 것은 아니라고 했다. “오늘날 우리 나라에는 수많은 혐오가 있다. 사람들은 종교와 카스트를 빌미로 갈라져 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힌두 민족주의 정당인 BJP 정부는 종교 노선에 따라 양극단으로 갈라치고 관용하지 않는 모습을 권장한다는 비난을 듣고 있다. 2017년 BJP 의원은 타지마할이 “반역자들”에 의해 지어져 인도 문화를 흠집내고 있다고 개탄했다. 하지만 초욱세이는 이 스트레스 심한 시대에 “사랑을 확산하고” 싶었을 따름이라며 “그리고 나에게 이 집은 사랑의 상징이며 사회적 이견과 정치적 소음을 넘어설 수 있는 어떤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