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900억원 투자 유치…SK스퀘어가 2대 주주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900억원 투자 유치…SK스퀘어가 2대 주주로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1-11-29 14:00
업데이트 2021-11-29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스퀘어 기업이미지(CI)
SK스퀘어 기업이미지(CI)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투자회사 SK스퀘어로부터 9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SK텔레콤에서 투자 전문회사로 인적분할한 SK스퀘어는 첫 투자처로 코빗을 선택하면서 2대 주주가 됐다.

오세진 코빗 대표이사는 29일 “이번 투자 유치로 코빗 거래소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더불어 SK스퀘어와의 시너지를 통한 대체불가토큰(NFT)와 메타버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코빗은 SK스퀘어가 보유한 미디어·콘텐츠 자회사들과 협력해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 기존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SK가 보유한 전화번호 기반 통합로그인 서비스 등을 도입해 코빗 사용 환경을 구출할 계획이다.

코빗은 금융위원회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금융정보분석원에 신고 수리가 완료된 가상자산 사업자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과 함께 원화거래가 가능한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다. 2013년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원화 구매 거래 서비스를 시작해 2017년 NXC에 인수된 코빗은 국내 최대 게임사 가운데 하나인 넥슨의 관계사다.

SK스퀘어는 정보통신기술(ICT) 넥스트 플랫폼 영역을 선점하고자 코빗에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코빗의 NFT 거래 마켓, 메타버스 거래소 ‘코빗타운’ 등을 SK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 등과 연계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SK스퀘어는 카카오 계열 3D 디지털휴먼 제작사 온마인드에도 80억원을 투자해 40% 지분을 인수했다.

윤풍영 SK스퀘어 최고투자책임자(CIO)는 “SK스퀘어는 블록체인, 메타버스와 같이 미래혁신을 이끌 ICT 영역에 투자해 매력적인 투자전문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